본문 바로가기

[소년이 온다] 나의 이야기었을지도 모르는 책 독서 카테고리의 첫 번째 포스팅이네요.한강 작가님의 『소년이 온다』입니다. 『소년이 온다』는 5.18 민주화운동 당시 운동에 참여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주인공은 소년 '동호'입니다. 첫 챕터는 2인칭 시점에서 서술되는데요.제가 읽은 바로는 서술자는 동호의 친구 정대인 것 같습니다.죽은 정대의 영혼이 동호를 지켜보는 것이죠.(아니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여기서 좀 의아할 수 있지만 독특한 서술 기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 문장 자체는 읽기 쉽지만 인물 사이의 관계를 설정하면서 읽기에는 조금 어려웠습니다.(제가 책을 많이 안 읽어서 ㅎㅎ;) 정미 누나는 정대의 누나입니다. 총에 맞은 정대를 두고 온 동호가 죄책감을 느끼는 장면입니다.정대의 시신을 찾기 위해 도청에서 일을 도와주.. 더보기
[강남/신논현 맛집] 돈카츠 맛집 '정돈' 저는 강북에 살아서 강남에 갈 일이 잘 없는데지난주 금요일에는 전시를 본다는 핑계로강남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ㅋㅅㅋ 바로바로 돈카츠 맛집 '정돈'입니다! 위치 첨부할게요.옆에 CU였나 편의점이 있었던 것 같고, 주차장도 있었어요. 가게 외관입니다. 얼핏 보면 고급진 중식당 같기도 하네요 ㅎㅎ 주메뉴인 안심은 13,000원 / 등심은 12,000원입니다.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는데, 오후2시~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쉬는시간)이니 주의하세요!저는 모르고 1시 반에 갔었어요. 덕분에 사람이 적어서 기다리지는 않았지만 아슬아슬했네요 ㄷㄷ 그렇다고 합니다.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병에 유자 드레싱이 있었는데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가게 내부입니다. 깔끔하고 따듯한 조명들 덕에 편안하게 먹을 .. 더보기
책갈피 만들기♪ 동기들과 독서모임을 하기 전에선물로 책갈피를 주면 딱이겠다 싶어서 만들었습니다 ㅎㅎ(독서모임은 12월 28일이었는데 이제야 올리고,,, 게으르다 게을러,,,,) 재료: 책갈피, 장식, 오링, 오링반지, 도구 (책갈피와 장식은 동대문 종합시장에서 샀습니다) 우선 이렇게가 한 세트입니다. 오링반지에 오링을 끼우고 도구로 잡은 다음 서로 반대방향으로 당기면 오링을 열 수 있습니다. 오링으로 두 장식을 연결해줍니다. 나머지 하나를 오링에 넣고 책갈피에 걸었을 때 높이가 달라야 모든 장식이 보이니높이를 고려해서 오링을 연결해주면 됩니다. 하나 완성 '▽' 나머지도 만드는 과정은 같습니다. ~완성~ 독서모임 당일동기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ㅋㅋㅋ 책갈피 만들기는 생각보다 간단하니 도전해보세요 '◇' 더보기
겨울과 잘 어울리는 카페 Snob 등교하면서 자주 봤던 카페인데,케이크가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친언니 생일이라전날 홀케이크 예약을 하고 당일에 찾으러 갔습니다.매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합니다. 들떠서 카페 외부는 찍지 못했습니다ㅠㅠSnob 현수막이 크게 걸려있으니 금방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카페에 들어가면 곧바로 다양한 케이크들이 보이는데자연스럽게 그쪽으로 시선이 끌렸습니다. 후레즈 케이크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말합니다.저희도 이걸로 주문했어요.조각은 6,500원, 4호는 59,000원이라고 되어있네요. 귀여운 산타가 있는 후레즈 케이크.1호는 29,000원입니다. 케이크는 이렇게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조각 케이크는 대강 5,000~7,000원 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케이크만 받고 가기는 아.. 더보기